내가 가장 좋아하는 툴 중 하나인 Evernote 는 내 생각과 좋은 글, 기록해 두어야 할 항목들을 쉽게 기록하고, 정리하고, 또 필요할때 언제, 어디서든 즉시 찾아낼 수 있는 매우 유용한 도구에요. 단순한 노트뿐 아니라, 이미지, 사진, 웹 싸이트 클립, 녹음기능까지 모두 저장이 되며, 클라우드로 제공되기 때문에 인터넷만 있다면, 지구상 어느 곳에서도, 누구의 컴퓨터에서도, 내 주머니의 스마트폰에서도 나만의 노트를 언제나 열어보고 기록할 수 있기때문이죠. 운전중에는 좀 위헣하겠지만, 버스나 열차안에서, 공항이나 레스토랑에서, 아이들 놀이터에서도 언제든지 생각나는것과 받은 정보나 데이터를 입력해 둘 수가 있고, 넣어둔 기록들을 쉽게 찾을 수 있어요. 노트를 어디에 두었는지, 잃어버릴 염려도 없고, 아무리 양이 많아져도 새로 노트를 살 필요도 없고, 무엇을 어디에 기록해 두었는지 못찾게되는 경우도 없습니다. 나 같이 정리기술이 부족한 사람들에겐 더 할 나위없이 좋은 도구인 이유는, 믿기지 않을 정도의 강력한 검색기능이 있어서 일단 넣어둔 기록들은 거의 모두 순식간에 찾아줍니다. 오우~ 더 좋은소식은 이 에버노트는 원하는 사람에게는 누구에게나 무료라는 거에요.

혹시 아직까지 사용하지 않고 계시다면, www.evernote.com 에가서 등록하고 오늘부터 사용하시면, 나중에 저를 만날때 참 고맙다고 말씀하실 할 거에요.

오늘은 어떤 날일까요? 평범한 월요일 인가요? 아니면 특별한 하루 인가요? 이른 아침에 일어나서 창밖을 내다 볼 수 있다면, 늦가을의 차가운 바람과 눈을들어 파란 하늘과 구름을 볼 수 있다면, 은은한 커피향을 맡을 수 있다면, 가족과 함께 아침식사를 나눌 수 있다면, 갈 수 있는 일터가 있다면, 안아줄 수 있는 가족이 있다면 … 반갑게 인사를 할 수 있는 이웃과 친구들이 있다면, 오늘 하루는 평범하지만 참 특별한 하루 입니다. 나를 사랑하셔서 언제나 좋은것으로 주시고 … 때론 이해하기 힘든 어려움과 아픔을 주실때에도 … 보이지않는 배경에서 언제나 나와 함께 계시는 하나님을 느끼실 수 있으신지요?

하나님이 당신의 마음을 움직이신다면 … 오늘 아침에 꼭 반응해 보세요. 예수님을 아는 것이 가장 행복한 가치있는 삶을 발견하는 열쇠이거든요. 좋은 하루, 행복한 삶 …되시기를 바라고 기대할께요.

———-
미동부 워싱턴 DC 기쁜소리방송 (AM 1310) 에 방송되는 라디오 칼럼 내용입니다. 매주 월요일 오전 7:50분과 오후 12:25분에 들으실 수 있습니다.
email
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