내가 우리 아이들,  다빈이와 다인이에게 자주 얘기해주는 것 중에 하나가 있습니다. 예전에는 똑똑하고 머리좋은 사람이 이겼던 시대였다면, 지금은 도구를 잘 활용할 줄 아는사람이 이긴다고 말해줍니다. 스마트 폰과 태블렛, 랩탑, 컴퓨터가 이제는 하나처럼 작동을 하기 때문에 내 주머니에서, 손 끝에서 모든것을 다 access 할 수 있고, 저장하고, 원할때 리마인더 받고, 거의 무슨정보이건 입력하고 순식간에 찾아낼 수 있기때문이지요. 천재라고 해도 15년전에 어느 날짜와 장소에서 누구를 만났었는지, 그 해에 읽었던 모든 책과 뉴스 아티클이 무었이 있었는지를 정확하게 기억해 낼 수는 없을것입니다. 지금은 주머니에 스마트폰만 있으면 이것 보다 훨씬 더 뛰어난 기능들도 쉽게 해결하게 되었습니다. 유용한 무료 툴들이 수없이 많겠지만, 오늘은 이메일 계정에 포함된 To-Do (G-Task) 리스트를 권해보고 싶습니다.구글 사용자에게는구글 Tasks를 열어서 사용하시면 되고, 야후메일이나 MSN hotmail사용자도 메일계정에 포함된 to do list 를 사용하면 됩니다.

얼핏보면 아주 단순하지만 To Do list 를 사용하는 사람과 안 하는 사람의 업무효율의 차이는 놀라울 정도에요. 거기다 우선순위까지 활용하여 사용한다면 하루에도 몇시간을 절약할 수 있을 거에요. 핸드폰앱으로도 언제 어디서든 내 할 일을 점검할 수 있고, 업무사이의 짜투리 시간에도 작은 일들을 후다닥 해치울 수 있습니다. 이렇게 간단한 도구가 이렇게 큰 차이를 낼 줄은 경험해보지 않고는 설명이 안될 수도 있어요.

오늘은 Gmail, MSN 메일, 야후 메일에 포함된 To-Do list 어떤것이라도 테스트해보고 핸드폰에도 앱으로 깔아둡시다. 1분 있다가 라디오를 잠깐만 끄고, 10분만 시간을 투자해 보세요. 매일 한시간 이상은 절약할 수 있을거에요. 메일기능에서 To-Do-List 를 꼭 찾아보고, 또 스마트폰 앱스토어에서 앱으로도 다운받아서, 컴퓨터에서도 스마트 폰에서도 언제든지 자동 상호 업데이트가 되는 편리한 To-Do List 를 무료로 사용하세요.

오늘 나에게 가장 중요한 to-do list 는 무엇일까요? “나를 지으신 하나님을 만나기” 라는 항목이 해야할 일 리스트에 들어있는지요? 우리에게 오늘 하루를 주시고, 해야 할 일을 주신 분이 계시지요. 나도 그분을 알기 전에는 참 바보같은 소리구나, 말 안되는 논리 아냐라고 생각 했었기에, 충분히 그 마음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. 그러나 우리 모두의 리스트에 “예수님 만나기” 가 들어 있기를 바라고 기대해봅니다. 아름다운 한주 맞이하세요.

———-
미동부 워싱턴 DC 기쁜소리방송 (AM 1310) 에 방송되는 라디오 칼럼 내용입니다. 매주 월요일 오전 7:50분과 오후 12:25분에 들으실 수 있습니다.
email
>